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샤워 중 "이 증상"으로 암을 알아챈 영국 50대 남성

by 헤이데이IN 2024. 7. 5.

 

 

오늘 소식은 골반 통증을 겪은 뒤 음경함 진단을 받아 음경을 절단한 50대 영국 남성의 사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남성의 증상이 어떠한 증상인지와 음경암이 어떠한 암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음경암

 

50대 영국 남성이 골반 통증으로 내원해 음경암 진단을 받고 결국 음경을 절단한 영국 출신 숀 에반스(55)의 사연이 공개되었습니다. 숀은 발병 초기 골반 통증을 아무렇지 않게 여기다 시간이 갈수록 골반과 음경에 통증이 심해져 병원에 내원해 음경암을 발견하였습니다. 

 

이 남성은 음경 외부는 제거됐지만 요도와 정관 등 내부 생식기는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외부 음경 재건 수술을 받으려면 암이 완치될 때까지 5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음경암은 음경 부위의 화끈거림, 가려움, 궤양, 골반 통증, 빈뇨, 배뇨통, 요실 금 등으로 전조 증상이 있습니다. 특히 음경암에 걸리면 심한 분비물과 함께 악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음경암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불결한 위생 상태, 포경 수술 여부와 문란한 성생활 등이 있습니다. 음경암은 특히 포경 수술을 하지 않은 사람에게서 주로 발생합니다. 포경 수술을 하지 않으면 귀두 부분에 분비물이 쌓이고 이것이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음경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철저한 위생 관리가 중요합니다. 남성 청결제를 사용하거나 세탁한 속옷을 하루에 한 번 갈아입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