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소식

헬스장에서 애용하는 "이 보충제" 운동에 효과적

by 헤이데이IN 2024. 10. 7.

 

 

헬스장에서 많이 애용하며 근육 강화에 대표적인 크레아틴은 근육에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하기 때문에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스프린트와 같은 강렬한 활동을 할 때 매우 효과적이다. 이 크레아틴이 근육을 만드는 데 뿐만 아니라 폐경 여성이나 노인들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주장이 제기 되었다. 오늘은 크레아틴 보충제가 운동에 얼마나 효능이 있는지와 주의할 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목차

 

 

보충제의 효능

 

크레아틴은 근육과 뇌에서 발견되는 천연 물질이다. 붉은 고기, 생선, 가금류와 같은 음식에는 크레아틴이 들어 있지만, 가장 인기 있는 복용 방법은 가루 형태의 보충제로 복용하는 것이다. 생선 1온스에는 크레아틴이 약 1-2g이 들어 있지만 보충제 1회 분량에는 3-5g이 들어 있다.

 

크레아틴은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크레아틴 보충제가 안산크레아틴 저장량을 늘려 아데노신 삼인산의 형태로 더 많은 에너지를 생산하도록 돕는다. 그래서 크레아틴을 먹으면 근육 피로를 덜 느끼고 단기 근육 성능이 좋아진다.

 

 

보충제 주의할 점

 

크레아틴은 위에서와 같이 효능이 좋고 이로운 점이 많지만 신장 문제가 있는 사람은 크레아틴의 복용을 피해야 한다. 왜냐하면 크레아틴은 신장을 통해 여과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장의 문제가 없는 사람도 주의해야 한다. 과도한 운동과 근육 분해가 동반되는 고용량 섭취는 근육에서 생성되고 신장에서 걸러지는 노폐물인 크레아티닌 수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신부전까지 갈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

 

 

마무리

크레아틴은 복용량에 주의 해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크레아틴은 매일 20-25g을 섭취한 다음에 약 1주일 동안은 더 낮은 복용량을 유지해야 한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하루에 3-5g으로 시작해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것을 권장한다.